본문 바로가기
라떼의 일상, 정보,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뷰, 노출수, 클릭수, 페이지RPM, 페이지CTR, CPC 용어 정리

by 라떼아트* 2022. 10. 1.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뷰, 노출수, 클릭수, 페이지RPM, 페이지CTR, CPC 용어 정리 

오늘은 역시 저같은 블린이들을 위한 구글 애드센스에서 볼 수 있는 기본 애드센스 용어들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수익관련 용어 정리

 

페이지뷰

  • 방문자가 구글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 집계
  • 방문자가 해당 페이지를 방문하면 1회
  • 블로그 방문자 수와 페이지뷰가 비슷하다면 블로그에서 체류시간, 화면 전환율이 떨어진다고 볼 수 있다.

 

노출수

  •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사용자 기기에 노출되면 1회 집계
  • 광고가 5개가 달린 포스트에 1번 조회했다면 노출수는 5

 

클릭수

  • 사용자가 광고 클릭한 횟수
  • 무효 클릭 확인 시간이 있어 최초 보고된 클릭 수와 추후 클릭수가 다를 수 있음

 

페이지 RPM

  • 페이지뷰 1,000회 당 수익
  • 페이지뷰가 늘어나는 것에 더해져, 페이지 RPM이 조금씩 늘어나면 수익은 더 많이 늘어나게 됩니다.

 

페이지 CTR

  • 블로그 페이지를 방문했을때, 광고를 얼마나 누르느냐, 그 빈도를 나타낸 것입니다.
  • 당연히 높을 수록 좋습니다.
  • 포스팅 내용과 광고 위치의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 고수분들은 페이지 CTR이 10%가 넘는다고 하네요.
  • 평균 블로거 CTR은 1%

 

CPC (Cost per Click)

  • 광고 클릭 한번 당 광고 단가입니다.
  • 당연히 높을 수록 좋습니다.
  • 포스팅한 내용, 즉 키워드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애드센스 수익
애드센스 보고서

 

위의 수치로 제 수익을 예상해볼 수 있겠는데요.

우선 클릭수가 6에 CPC가 0.17이니 1.02불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CPC가 같은 클릭수라도 수익이 높겠죠? 제 글은 CPC가 엄청 낮아요. 뭔가 조치를 취해야겠는데 블린이로써 이것 또한 공부를 해봐야 하겠습니다.

페이지 RPM으로 계산을 해도 현재까지 수익이 1불 정도 예상되네요.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뷰, 노출수, 클릭수, 페이지RPM, 페이지CTR, CPC 용어 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