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떼의 드라마, 음악, 그리고...

'오징어게임' 에미상 드라마 시리즈 부문 6관왕! (남우주연상, 감독상, 게스트상, 디자인상, 스턴트상, 특수시각효과상)

by 라떼아트* 2022. 9. 17.
반응형

'오징어게임' 에미상 드라마 시리즈 부문 6관왕! (남우주연상, 감독상, 게스트상, 디자인상, 스턴트상, 특수시각효과상)

지난 12일(현지시각) 미국 LA에서 열린 제 74회 프라임타임 에미상 시상식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이 드라마 시리즈 부문 6관왕을 수상했습니다. 오늘은 이 기쁜 소식을 좀 더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오정어게임
출처: 넷플릭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 에미상 6관왕 수상

2021년 9월 17일 '오징어게임'이 처음 공개되었을 때 전 세계에서 선풍적인 인기와 함께 드라마속에서 나오는 게임인 '달고나'부터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까지 수많은 유행을 만들어냈습니다. 그야말로 전세계가 '오징어게임' 열풍이었습니다. 

그리고 1년이 지난 2022년 9월 12일 '오징어게임'은 다시한번 열풍을 몰고 왔습니다. 아카데미, 그래미와 함께 미국 대중문화 최고 권위 시상식으로 꼽히는 프라임타임 에미상에서 6관왕을 석권하며 최초로 영어가 아닌 비영어로 만들어진 드라마로 상을 받았습니다.

'오징어게임' 황동혁 감독은 한국뿐만 아니라 아시아 감독 최초로 에미상 감독상을 수상하였고, 남우주연상 이정재 또한 한국 배우 최초이자 아시아 배우 최초로 남우주연상을 받았습니다. 

이외에도 배우 이유미가 드라마 시리즈 부문 여우 게스트상을, 그리고 특수시각효과상(정재훈 슈퍼바이저 외), 스턴트퍼포먼스상(심상민 무술팀장 외), 프로덕션디자인상(채경선 감독 외)까지 받아 '오징어게임'은 영광의 6관왕을 차지하였습니다.

 

'오징어게임'의 에미상 수상은 그 의미가 각별합니다. K콘텐츠가 가장 넘기 어려운 장벽을 넘었기 때문입니다. BTS의 빌보트 차트 1위,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 아카데미 석권한 일은 물론 상상 이상의 성취이지만 '오징어게임'의 에미상 수상은 ,TV를 통해 집에서 시청하는 시리즈물이라는 점에서 진입장벽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이제 K콘텐츠는 전 세계 대중들에게 친숙한 존재가 되었고 하나의 브랜드가 되었으며, 빌보드와 아카데미에 이어 에미상이 드디어 이를 인증해 주었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겠습니다.

 

 

9월 17일 '오징어게임의 날' 선포

미국의 LA 시의회는 드라마 '오징어게임'이 전 세계에 처음 공개된 날인 9월 17일을 '오징어게임의 날'로 선포했습니다. LA 시의회가 한국 작품을 기리는 날을 제정한 것이 이번이 최초라고 하니, '오징어게임'은 계속해서 기록을 세우고 있습니다. 한국계 조 리 LA 시의원은 한국 문화와 전통을 전 세계에 널린 알린 것과 함께 한국 작품이 미국 대중문화에 미친 영향력을 기리기 위해 9월 17일을 '오징어게임의 날'로 제정했다며 제정 이유를 밝혔습니다.

미국에 '오징어게임의 날'이 존재하다니, 한국문화의 위상과 문화의 힘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겠습니다.

 

#'오징어게임' 에미상 드라마 시리즈 부문 6관왕! (남우주연상, 감독상, 게스트상, 디자인상, 스턴트상, 특수시각효과상)

 

 

오징어게임 다시보기 서비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