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떼의 일상, 정보, 그리고...

내 티스토리 다음 최적화 알아보는 법, 다음 최적화 방법

by 라떼아트* 2022. 9. 23.
반응형

내 티스토리 다음 최적화 알아보는 법, 다음 최적화 방법

 

 

내 티스토리가 다음에서 최적화되었는지 알아보고 최적화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내 티스토리 다음 최적화 알아보는 법

 

내 티스토리가 다음 최적화가 되었는지 알아보는 방법으로는 다음에서 내 블로그 주소를 검색하면 됩니다. 

'https://' 를 제외한 내 블로그 주소를 검색창에 넣어봤을때 사이트에 블로그에 대한 안내가 나오면 최적화, 그렇지 않은 경우는 사이트에 대한 안내가 나오지 않습니다.

 

 

▶ 제 티스토리를 검색해 봤는데 최적화가 아니더군요. 몇 달 전에 분명 최적화였는데 저품이 되었나 봅니다. 블로그 관리에 너무 신경을 안 썼네요. 어쩐지 방문객 수가 안 늘더라고요.

 

 

▶ 또 다른 블로그를 검색해 봤습니다. 이 블로그는 최적화가 되었네요. 6월에 만들어서 글 띄엄띄엄 쓰고 거의 관리 안 하는 요 아이가 최적화라니... 다시 한번 멘붕이 왔습니다.

 

 

제 메인 블로그도 처음에는 최적화였는데 글을 쓰면 쓸수록 왜 저품이 되었을까요? 추측하건데, 제 글은 연금, 대출, 투자, 정책 등에 관한 글이 많고, 또 근래에 들어서 카테고리 추가에 이것저것 가리지 않고 다 쓰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네요. 일명 잡블로그요. 

그렇다면 다음 최적화 방법 즉, 저품질 탈출 방법은 무엇일까요?

 

 

다음 최적화 방법

 

  1. 글을 매일 쓴다. 기본 1일 1포
  2. 이슈성, 광고성 글을 쓰지 않는다. - 저의 메인 블로그가 저품으로 간 결정적 이유입니다.
  3. 정보성을 가진 양질의 글을 쓴다.

다음 최적화 방법 큰 비결은 없는 것 같아요. '양질의 글을 꾸준히 쓴다'입니다. 포스팅을 한 개 쓰고 한 달에서 두 달 정도 지나면 최적화가 된다고 하는 얘기도 들었는데 저 생각에는 쓸모없네요. 저품두려워하면 글 못씁니다. '구더기 무서워서 장 못 담글까'라는 속담처럼요. 어차피 글을 쓰다 보면 저품이 될 수 있답니다. 저처럼요. 물론 메인블로그가 있고 만일을 대비한 서브블로그를 만들 때는 '포스팅 한 개 쓰고 한 달에서 두 달 기다리기'는 참 좋은 방법입니다. 저처럼 방치한 서브블로그가 최적화되어 있는 것처럼요.

 

저품인 저는 오늘도 1일 1포합니다!

 

 

#내 티스토리 다음 최적화 알아보는 법, 다음 최적화 방법

반응형

댓글